디마케팅(Demarketing) > markets7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markets7

디마케팅(Demarketing)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디마케팅(Demarketing).hwp




하지만, 곰곰히 생각해 보면 기업의 수익 구조를 우량 고객 중심으로 재편하는 것으로서, 수익 극대화를 목적으로 하는 marketing 관념에 충실함을 알 수 있다 이는 기업이 수익성 없는 사업을 철수시키고 부실 자산을 매각하여 the gist 사업에 집중해야만 우량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다는 경영 전략(戰略) 과 동일한 이치이다.
하지만 무분별한 고객 확보 및 유지는 기업에게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 …(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디마케팅(Demarketing).hwp( 62 )



디마케팅에 관하여

디마케팅(Demarketing)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디마케팅


다.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디마케팅에 관하여디마케팅 , 디마케팅(Demarketing)경영경제레포트 ,





1. 디marketing (Demarketing)

2. 디marketing 의 의의

3. 왜 디marketing 인가?

4. 디marketing 의 난제(難題)

5. 디marketing 의 활용

6. 디marketing 의 事例

7. 디marketing 의 방법

8. 디marketing 관련기사



경기가 불황일수록 기업은 과감한 투자를 통한 공격적인 marketing 으로 꾸준한 고객 확보에 주력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무분별한 고객 확보 및 유지는 기업에게 부담이 될 수 있다 최근 금융권을 중심으로 확장되고 있는 ‘디marketing ’의 現況(현황) 과 성공전략(戰略) 을 살펴보았다. 최근 금융권을 중심으로 확장되고 있는 ‘디marketing ’의 現況(현황) 과 성공 전략(戰略) 을 살펴 보았다.
‘갚을 수 있는지….과소비를 자제하고 신용카드 바르게 씁시다’ 건전한 카드 사용을 홍보하기 위한 국내 모 신용카드 회사의 광고 문구이다. 최근 수익성 없는 고객을 의도적으로 줄여 고객 관리에 드는 비용을 줄이고 우량 고객에 집중하고자 하는 디marketing (Demarketing)이 늘어나고 있다
언뜻 생각해 보면 디marketing 은 수익 창출이라는 경영 목적 및 고객 확보라는 marketing 目標(목표)에 어긋나는 듯하다.
1. 디marketing (Demarketing)
요즈음 우리 경제는 어려움에 처해 있다 세계 경제의 침체 속에서 무역수지는 적자를 지속하고 있으며 설비투자는 몇 달째 감소세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도소매 판매 격감과 소비자 물가 상승으로 기업과 소비자 모두의 체감 경기는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이와 같은 불황기에 기업들은 위축된 marketing 활동을 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때 일수록 더욱 과감한 투자를 통한 공격적인 marketing 전략(戰略) 을 구사함으로써 꾸준한 고객 확보에 주력할 필요가 있다 Intel, 싱가포르 航空(항공) 등 여러 선진 기업들의 불황기 marketing 전략(戰略) 을 살펴보면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 브랜드 파워 향상을 위한 투자, 채널 효율화 등의 일관된 원칙이 있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ww.market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www.market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