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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교육의 現況(현황) 과 문제점 및 진흥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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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서언
Ⅱ.lifelong education 에 대한 이해
1.lifelong education 의 연혁
2.lifelong education 의 정의(定義)
3.lifelong education 의 피료썽
4.정보화사회와 lifelong education
Ⅲ.우리 나라 lifelong education 시설 실태 및 장애요인
1.lifelong education 시설(기관) 실태
1)교육부소관 lifelong education 기관
2)한국 lifelong education 기관 총실태
2.lifelong education 진흥의 장애요인
1)lifelong education 에 대한 인식부족
2)lifelong education 의 여건미비
3)lifelong education 정책조정 및 협의기구 활성화 미흡
Ⅳ.우리 나라의 lifelong education 진흥대안
1.lifelong education 관련 교육 개혁 대안
2.평생학습 기회의 확대
1)유급학습휴가제(Paid Educational Leave)의 제도화
2)사내 대학 양성화
3)대학의 시간제 등록 확대
4)가상대학(Virtual Univ.)ㆍ가상학원제 실현
5)각급 학교를 「지history회文化(culture) 센터」로 활용
3.평생학습 통한 학력취득 제도
1)학점은행제(Credit Bank System)
2)독학에 의한 학위취득
3)문하생 학력인정제
4)교육구좌제
5)직업교육과 자격인정
4.평생학습에 대한 government 의 행ㆍ재정적 지원
1)평생학습기금 조성
2)lifelong education 법인 제도 도입
3)중앙단위의 lifelong education 원과 지역평생학습관 운영
4)평생학습정책조정위원회와 지역평생협의회 설치
Ⅴ.결언
lifelong education 의 실태과 drawback(걸점) 및 진흥대안
Ⅰ.서언
교육을 받는 본질적인 목적에 대하여 대부분의 교육학자들은 자아실현을 통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opinion을 일치시키고 있따 교육을 통해 새롭게 자기의 life(인생) 을 變化(변화)시키는 경우를 우리는 흔히 접하게 된다 가정형편이 어려워 늦게 고등 학교졸업 자격검정고시를 통과하여 대학에 입학하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방송통신대를 졸업하여 대학원을 진학하기도하고, 고등학교 졸업 후 독학으로 사법시험에 합격하여 자신의 life(인생) 을 새롭게 개척하기도 한다. 또한 사설학원을 통하여 자격증을 취득하여 미용실을 개업하기도 하고, 직장을 다니며 학위를 취득하여 대학강단에 서는 사람도 있고, 퇴직 후 노인대학에 다니며 젊은 시절에 하지 못한 스포츠나 취미에…(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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